SSamTure.net

워드프레스

[오늘의 팁] 워드프레스 포스팅 조금 더 편하게 2부 – Windows Live Writer

안녕하세요.

쌈쳐넷의 임민형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더 편리하게 글을 등록하는 방법 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Windows Live Writer 를 이용하여 워드프레스에 포스팅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가 XML-RPC가 사용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지난번 포스팅 참고 : http://ssamture.net/archives/2011

 

2. Windows Live Writer 를 설치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essentials-other-programs

image
image
image
image3. Windows Live Writer 를 실행 한 후 블로그 계정을 추가해줍니다.
image
image4. 이제 편집기를 통하여 내용을 편집해 줍니다.
image
Live Writer 도 Office Word 와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바로 붙혀넣으면 워드프레스에 포스팅 할 시 자동으로 미디어로 등록이 되어 워드프레스에서 편집하는 것보다 손쉽게 포스팅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Live Writer  도 Office Word 와 마찬 가지로 편집기에서 보이는 모습이 웹과 다를 수 있으므로, 임시저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Live Writer의 장점 중 블로그 스킨을 가져와서  해당 스킨의 모습으로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image

2 Comments

  1. Mr_Masagam
    2012/08/15 at 01:02 · Reply

    shortcode도 제대로 작동하나요?

  2. celana chino murah
    2015/01/04 at 11:29 · Reply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