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mTure.net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설치 하기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가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보도록 하자.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가 아직 되지 않았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설치 준비를 하도록 한다.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하기
윈도우즈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하기
리눅스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하기
맥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하기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준비하기

웹브라우저를 통하여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한다.
1. “Create a Configuration File” 를 클릭 한다.

image

2. 설치에 대한 설명글이다. 대략적으로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와 안내 글이다. “Let’s go!” 를 클릭한다.

image

3. 데이터 베이스 정보를 입력한다.

image

TIP: Table Prefix 는 기본 값으로 wp_ 로 지정되어 있다. 이미 알려진 prefix 값이므로 보안을 위해서 다른 값을 지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4. 데이터 베이스 정보를 제대로 입력 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Run the install” 를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 진행한다.

image

5. 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후 “Install WordPress”를 클릭한다.

image
순서대로 사이트 제목, 관리자 아이디 와 비밀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주고, 마지막으로 Privacy를 설정해준다. Privacy는 외부에서 검색이 되도록 할 것인지를 설정하는 것으로 체크를 해제하게 된다면 구글 등에서 검색을 위해 사이트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 것이다.

TIP: Username 의 경우 기본값으로 admin 으로 지정되어 있다. 하지만 admin 의 경우 알려준 아이디이기 때문에 다른 아이디르 지정하는 것이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다.

6. 이제 모든 설치가 완료 되었다.

image

image

1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