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mTure.net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와의 첫만남 대시보드

워드프레스를 처음 로그인하면 대시보드(dashboard)라는 새로운 모습의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image

하지만, 국내 블로그 환경에 익숙해진 우리로써는 너무 낯선 모습일 것이다.

왼쪽에는 메뉴를 보여주는 것 같고, 오른쪽은 상세 내용을 보여주는 화면이라는 정도만 느낌이 올 것이다.

여러 곳에서 워드프레스 사용자를 만나게 되면 좋은 기능을 사용 못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그래서 테마와 플러그인 적용 전에 메뉴 하나하나 차근차근 대략적인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image

Dashboard (대시보드 또는 알림판)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기본 적인 내용과 바로가기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업데이트 내용들이 보이고, 현재 등록된 글, 페이지, 댓글 등의 숫자, 댓글 현황, 빠른 글 쓰기 와 워드프레스 소식 등을 보여준다.

image

Posts(포스트, 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글을 등록, 편집 또는 삭제를 위한 메뉴이다. 이 곳에서는 글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와 태그 들도 관리가 가능하다.

Media(미디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첨부파일을 등록, 편집 또는 삭제를 위한 메뉴이다. 이 곳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이미지 등의 첨부파일 등을 관리 할 수 있다.

Links(링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링크를 등록, 편집 또는 삭제를 위한 메뉴이다. 이 부분은 생소할 수 있을 것이다. 즐겨찾기와 같은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떠한 뱅킹 바로가기라는 링크 카테고리를 만들고 그 안에 각종 뱅킹 링크들을 등록하는 것이다.그 후 그 링크들을 위젯등과 같은 기능을 통하여 이용 할 수 있다.

Pages(페이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페이지를 등록, 편집 또는 삭제를 위한 메뉴이다. 포스트와 달리 정적인 역할을 하는 페이지를 관리하는 메뉴이다.

Comments(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등록된 댓글을 편집 또는 삭제를 위한 메뉴이다. 이 곳에서 댓글에 대한 댓글을 달 수도 있다.

Appearace(외모)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보여지는 모습을 담당하는 메뉴이다. 즉 테마나 위젯 등을 설정하고, 메뉴 등을 편집할 수 있다.

Plugins(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플러그인을 등록하거나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Users(사용자)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등록된 사용자를 확인하거나 추가 및 프로필 수정이 가능하다.

Tools

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Settings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일반적인 설정부터 상세한 설정 모드를 관리하는 메뉴를 제공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