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mTure.net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태그 페이지 만들기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운영할 시 태그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위젯 중 태그 클라우드로는 원하는 서비스에 충족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에 태그를 출력 하여 태그들을 위한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wellbutrin cheap online

1. Tag Page

Tag Page 플러그인은 쇼트 코드(Short code) [get_tags] 를 이용하여 페이지에 자동으로 태그을 출력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image

다운로드 : http://wordpress.org/extend/plugins/tags-page/

2. Better Tag Cloud

Tag Page 플러그인이 단순이 쇼트코드를 통하여 태그를 출력해주었다면, Better Tag Cloud 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image

페이지에 태그를 출력하기 위해서 쇼트코드 [nktagcloud] 를 이용해주면 된다.

쇼트코드 사용 예)

[nktagcloud] Tag cloud Cofiguration 에서 설정한 옵션대로 출력해준다.
[nktagcloud single=yes] current post 의 태그만 출력해준다.
[nktagcloud post_id=1234] 포스트 아이디가 1234인 포스트의 태그만 출력해준다.
[nktagcloud separator="" categories=no] 카테고리와 separator(사용자 지정) 은 제외하고 출력한다.

image

다운로드 : http://wordpress.org/extend/plugins/nktagclou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