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mTure.net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 사용 정책

http://wordpressfoundation.org/trademark-policy/ 내용을 번역한 글입니다.

 

트레이드마크 정책

워드프레스 재단은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 트레이드마크를 소유하고 감독한다. 다음과 같은 목표를 염두에 두고 트레이드마크 사용 정책이 고안되었다:

  1. 워드프레스를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기반의 노력을 하는 어느 누구나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 사용을 용이하게 하고자 한다.
  2. 워드프레스 관련 사업과 프로젝트에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지(또는 없는지) 명료하게 하고자 한다.
  3.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공식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리소스를 찾는 사람들을 속이고 혼란을 야기하는 모든 사람에게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 사용을 금하고자 한다.

워드프레스 재단 트레이드마크 사용 정책

프로젝트나 상품, 서비스, 도메인, 또는 회사 이름의 일부로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를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 재단으로부터 허가를 받아야 한다

다음 기준을 충족하는 프로젝트에 워드프레스 명칭과 로고 사용을 허가한다:

  • 프로젝트의 주된 목적이 워드프레스 소프트웨어를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 프로젝트가 사실상 비영리 목적이다(프로젝트 비용을 충당하거나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기 위해 비용을 모을 수는 있지만 영리 목적의 프로젝트나 사업을 위한 것이어서는 안된다).
  • 프로젝트는 현재 워드프레스가 준수하는 GPL 라이선스를 준수하지 않는 단체를 지원하지 않으며 이러한 단체와 관련이 없다.

프로젝트가 위의 기준에 부합하면 워드프레스 명칭과 로고를 사용해 프로젝트를 홍보하도록 허가되며, 한 가지 예외 사항은 워드프레스나 워드캠프를 도메인 이름의 일부로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범주에 속하는 프로젝트의 예를 들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워드캠프나 각 나라에서 워드프레스를 번역하고 배포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전세계적인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들이 있다.

다음 상황에서 워드캠프 명칭과 로고 사용이 추가적으로 허용된다:

  • WordCamp Central이 승인한 공식 워드캠프 사이트에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 워드캠프를 홍보하거나 내가 이 행사에 참여, 연설, 자원봉사, 또는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워드캠프에서 제공한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다.

다른 모든 워드프레스 관련 사업과 프로젝트는 워드프레스 이름과 로고를 사용해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지만, 상품, 프로젝트, 서비스, 도메인, 회사 이름의 일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워드프레스 재단이나 워드프레스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의한 지지나 제휴를 암시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한 컨설팅 회사가 “123 웹 서비스, 소규모 사업을 위한 워드프레스 컨설팅 제공”이라 사업을 설명할 수는 있지만, “워드프레스 컨설팅 회사”라고 해서는 안된다. 이와 비슷하게 워드프레스 테마와 관련된 사업을 “XYZ 테마, 세계 최고의 워드프레스 테마”라고 설명할 수는 있지만, “워드프레스 테마 포털”이라 해서는 안된다.

이와 비슷하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페이지의 일부로 워드프레스나 워드캠프 로고를 사용할 수 있지만, 회사나 제품 로고의 일부로 또는 자체 브랜드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워드프레스(WordPress)나 워드캠프(WordCamp)를 최상위 도메인 이름의 일부로 사용하는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허용되지 않는다.

Adsense/AdWords를 포함해, 어떤 광고에든 트레이드 마크 사용을 금지한다.

이러한 정책의 목적은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상업적 활동을 제한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이해하기 바란다. 워드프레스 재단은 워드프레스 기반 사업을 장려하며, 수백 가지 사업이 위의 정책을 따르면서 번성하고 있다(Automattic, CrowdFavorite, StudioPress 등은 그 예다).

축약형인 “WP”는 워드프레스 트레이드마크에 포함되지 않으며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와 워드캠프 명칭 및 로고의 사용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명확한 답을 얻기 위해 워드프레스 재단에 연락할 수 있다.

 

번역 강호진(|주|스태커)

본문출처 : http://www.5cps.com/워드프레스-트레이드마크-정책

1 Comment

  1. Thiѕ iѕ a topic tɦat iѕ close tߋ my heart…

    Cheers! Ԝherе are уߋur contact details though?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